본문 바로 가기

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 인터파크투어와 위치 기반 여행 및 숙박 정보 제공 양해각서(MOU) 체결

2014.03.05
- 모바일 숙박 예약 서비스 ‘체크인나우’와 T맵이 만나 편의 증대
- T맵에 ‘체크인나우’ 상품 노출·모바일 고객 접점 확대
- T맵 사용자의 25%가 여행·레저 목적지 찾아 새로운 시너지 창출 기대


SK플래닛, 인터파크투어와 위치 기반 여행 및 숙박 정보 제공 양해각서(MOU) 체결 관련 이미지입니다. 각 회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현수막에는 T맵과 인터파크 투어의 MOU 체결식이라고 적혀있습니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과 인터파크투어(대표 박진영, tour.interpark.com)는 ‘여행, 숙박 정보 제공 사업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4일 서울 상공회의소에서 체결하고, 양 사의 고객들에게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SK플래닛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에 ‘체크인나우’ 서비스를 제공, 모바일 고객 접점 확대 및 사업효율성 증대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T맵 고객들은 호텔이나 콘도, 펜션 등 여행 관련 키워드로 목적지를 검색할 경우 ‘체크인나우’의 예약 가능한 목적지 주변 숙박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인터파크투어는 여행 및 숙박 정보와 실시간 숙박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체크인나우’에 T맵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인터파크투어의 ‘체크인나우’는 전국 3,000여개의 호텔 및 콘도, 펜션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에서만 선보이는 ‘투나잇온리’를 통해 매일 오전에 정상가 대비 최고 86% 저렴한 특가호텔 상품을 선보여 인기가 높다.

특히, T맵 사용자들이 찾는 목적지 상위 순위 1,000개를 살펴보면 여행?레저 분야가 25%가 넘을 만큼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어 인터파크투어 ‘체크인나우’와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파크투어 박진영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여행객들이 이동중에도 보다 편리하게 숙박 상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여행객들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온라인을 비롯해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들을 확보하고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플래닛 이해열 LBS사업부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는 여행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지역 숙박업계에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관련 사업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