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코빗, 블록체인 신규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체결

2022.03.23

- 블록체인 신규 사업 추진 위한 프로젝트 발굴, 실행… 양사 기술 및 노하우가 만나 블록체인 사업 확장 

- 향후 SK스퀘어와 블록체인 사업 강화로 시너지 극대화

- “블록체인 기반 혁신적인 ICT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컴퍼니로 거듭날 것”



SK플래닛과 코빗이 ‘블록체인 신규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플래닛 이한상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코빗 오세진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스퀘어 산하 OK캐쉬백 등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는 자회사 SK플래닛이 블록체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SK플래닛(대표이사 이한상, www.skplanet.com)이 국내 최초 가상 자산 거래소인 코빗과 블록체인 서비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판교 SK플래닛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SK플래닛 이한상 대표이사, 김교수 CX사업본부장, 김태양 플랫폼 센터장과 코빗 오세진 대표이사, 김재홍 최고전략책임자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프로젝트를 함께 발굴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SK플래닛의 포인트 및 멤버십 기반의 플랫폼, 다년간 축적한 데이터/마케팅 노하우가 코빗의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NFT 관련 노하우와 만나 블록체인 사업 확장의 발전이 기대된다. 


SK플래닛 이한상 대표이사는 “이번 코빗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신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블록체인 기반의 혁신적인 ICT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컴퍼니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코빗 오세진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블록체인 분야 비즈니스 확장 측면에서 양사의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빗은 SK플래닛의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구축을 위해 블록체인 분야의 역량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K플래닛은 모회사 SK스퀘어와 함께 다양한 플랫폼을 연계해 블록체인 사업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SK스퀘어는 지난해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에 873억원을 투자해 2대 주주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