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의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 T스토어(www.tstore.co.kr)가 신진 만화가의 웹툰을 2일부터 선보인다.
SK플래닛은 지난 5월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이사 이전영, sba.seoul.kr) 과 함께 우수 만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역량 있는 신진 만화가를 육성하고자 ‘2013 만화스카우트 공모전’을 주최, 수상작에 대한 웹툰 기획, 제작,프로듀싱, 마케팅 등 일련의 웹툰 매니지먼트 활동을 지원해왔다.
T스토어에 연재되는 웹툰은 손희준 작가의 ‘히어로디션’, 송정욱 작가의 ‘뱀과 사냥개’, 이은국 작가의 ‘그라운드 제로’, 양예환 작가의 ‘이별은 지구에서’,서영호 작가의 ‘해태인간’ 등 총 5편이다. 해당 웹툰은 T스토어 앱과 모바일웹의 ‘T플레이’ 메뉴에서 주 1회 연재되며, T스토어 접속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플래닛 이재환 플랫폼 비즈니스 사업부장은 “재능 있는 만화가들이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 시장에 입문할 수 있도록 웹툰 제작을 지원하게 됐다. 앞으로도 국내 웹툰 시장에 양질의 콘텐츠를 공급하고, 모바일 웹툰 생태계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SK플래닛은 국내 최대 콘텐츠 마켓인T스토어에서 엉덩국 작가의 ‘잉여도감’, 백승훈 작가의 ‘통’ 등 총 65편의 모바일 웹툰을 무료로 연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