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달 14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업계 관계자 및 개발자 대상 컨퍼런스 개최
- 주요 글로벌 IT기업 임원의 기조연설과 글로벌 스타트업 및 국내외 ICT 산업의 다양한 연사들의 세션 발표로 최신 IT트렌드 공유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이 다음 달14일 글로벌 IT 테크 컨퍼런스인 ‘테크 플래닛 2013(Tech planet 2013)’을 개최한다.
SK플래닛은 글로벌 IT 최신 트렌드를 국내 개발자에게 소개하고 글로벌 스타트업과의 교류 및 정보교환의 장을 제공하는 연례 컨퍼런스 행사인 제2회 ‘테크 플래닛 2013’ 행사를 오는 11월 14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 하모니볼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테크 플래닛’은 SK 플래닛 주최로 글로벌 IT기업부터 주목 받고 있는 스타트업들까지 폭넓은 연사를 초빙해 행사 참가자들에게 글로벌 IT 기술의 세계적인 흐름과 지향점을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는 테크 컨퍼런스 행사다.
SK플래닛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한 자사 보유의 핵심 IT 기술들을 소개하는 한편 해외 유명 개발자의 키노트 발표와 함께 SK플래닛의 실무 개발 및 운영 노하우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빅데이터, 소셜 플랫폼,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지불결제, 이머징 기술 등 3개 트랙, 18개 세션으로 구성된 다양한 연사들의 발표와 함께 주요 기술이슈에 대한 패널 토의, SK플래닛 및 국내외 스타트업 들의 기술 전시, 공연 등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컨퍼런스 행사가 마련된다.
SK플래닛은 ‘테크 플래닛’ 행사 공식 홈페이지(
http://techplanet.skplanet.com)를 공식 오픈하고 각 세션과 연사에 대한 정보와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들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사전 등록은 오는 30일부터 진행될 계획이다.
구글과 페이스북 등 주요 플랫폼 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연사들의 발표가 진행된 지난해 행사는 첫 번째 행사였음에도 불구하고 사전등록 개시와 함께 당일 접수마감되며 800여명에 달하는 관객이 참가해 높은 호응 속에 성황을 이룬바 있다.
SK플래닛 전윤호 CTO(Chief Technology Officer)는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테크 플래닛’은 작년 대비 확대된 세션발표와 주요 이슈에 대한 전문가와의 패널 토의, 그리고 상생협력을 위한 국내외 스타트업 전시부스 제공 등 더욱 풍성한 내용으로 준비했다”며 “글로벌 ICT기술 및 스타트업 소개 등 최신 기술의 적용 사례와 미래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국내 개발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는 협력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와 SK플래닛 기술블로그 ‘리드미, README’(
http://readme.skplane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