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 모바일 증권서비스 T stock 100만 다운로드 돌파

2012.01.13
- 1일 접속자수 20만명, 월 거래액 1조원의 국내 최대 증권 애플리케이션
- 국내 최초, 시세 및 뉴스 위젯으로 고객 접근성 최대화하여 국내 스마트폰 증권서비스 시장 선도
- 지난해 ‘스마트앱어워드 2011’ 에서 2개 부문 대상 석권

오른쪽 모델은 T stock 100만 다운로드 돌파라고 적힌 배너를 들고 있으며 왼쪽 모델은 앱 구동화면을 들고 있습니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kr)이 (주)에이티솔루션과 공동사업으로 개발한 스마트폰 기반 증권정보 및 트레이딩 서비스 ‘T stock(티스탁)’이 누적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

2010년 6월에 출시한 T stock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 증권서비스 이용 고객의 진입장벽을 크게 낮췄으며 현재1일 접속자수 약 20만 명, 월 거래액 1조원에 이르는 국내 최대 모바일 증권서비스로 성장했다.

또한 사용자에게 친숙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사용자환경(UI)을 구축해 핵심 증권정보를 정확하면서도 빠르게 제공하고, 증권 애플리케이션 중 국내 최초로 시세 및 뉴스 위젯을 선보임으로써 고객 접근성을 최대화 함으로써 국내 스마트폰 증권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메인 화면인 ‘My’메뉴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정보만을 설정해서 이용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맞춤형 서비스와 다양한 조건으로 종목을 검색해, ‘나만의 종목’을 추천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기업분석 서비스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주식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등과 제휴서비스를 오픈한 것을 비롯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국내 최다인 11개 증권사와의 연계를 통해 주문이 바로 가능하고, 증권사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T stock은 2011년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1’에서 ‘기술 이노베이션’과 ‘증권정보분야’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인 성과를 이룬 애플리케이션에 수여되는 상과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다양한 증권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수여되는 상이라는 점에서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현재 T stock은 티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관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6일부터 누적다운로드 수 100만 돌파를 기념해 신규 고객 및 이벤트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경품지급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SK플래닛은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 및 최신 트랜드를 반영해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