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안전∙환경관리 통합 IoT 솔루션’ 확대 강화

2022.12.14

- 밀폐공간 IoT 복합가스탐지, 콘크리트 양생 온도 측정 등 공사 현장 내 안전∙환경관리 위한 IoT 시스템 고도화
- 스마트한 공사현장 만들기 위해 관련 14건의 특허 출원… 향후 교량, 터널 등의 토목현장이나 공장 등에도 확대 및 ESG 활동 강화


SK플래닛(대표이사 이한상, www.skplanet.com) 이 스마트한 공사 현장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안전∙환경관리 통합 IoT 솔루션’을 확대 강화하고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안전∙환경관리 통합 IoT 솔루션’은 편리하고 안전한 공사현장을 만들어주는 통합관리 플랫폼으로서 기존 소음, 미세먼지, 진동, 수질등 환경관리 기능에 더하여 밀폐공간 복합가스탐지, 화재 감시, 콘크리트양생 온도 측정까지 가능하도록 IoT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이를통해 건설현장에서도 원격 제어와 모니터링 등 자동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새롭게 추가한 ‘밀폐공간 IoT 복합가스탐지기’는 실시간 자동 농도를 측정해 기준 초과 시 자동알림 기능을 이용해 관리자들에게 알려준다. 또한 위험 탐지 시 사이렌이나 부저를 통해 주변에 위험을 알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콘크리트 양생 온도 측정기’도 새로 선보였는데, 설치가 간편하며양생시의 온도를 자동으로 수집해 스마트폰이나 PC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수 있게 될 전망이다.

SK플래닛의 새로운 솔루션은 다양한 공사 현장에 적용할 수 있으며 대구 동성로, 대전 중촌, 과천, 의왕 등 건설 현장에 도입돼 활용 중이다. 향후 교량, 터널 등의 토목현장이나 공장 등에도 확대 사용될 계획이며해당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ESG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SK플래닛은 스마트한 공사현장을 만들기 위해 타워크레인 이상감지 서비스 제공 장치 및 방법, 신뢰 통신 기반 건설현장 안전 관리 서비스 장치, 시스템 및 서비스제공 방법 등 관련 14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SK플래닛 윤철진 ICT솔루션 사업본부장은 “SK플래닛의 기술이 현장에서 전략적이고 편리하게 운영되길 기대한다”며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강화해 보다통합적인 안전∙환경 IoT 솔루션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